주일말씀

“조건과 환경이 도무지 찬양할수 없는 상황속에서..”/ 창세기 Genesis 29:31-35

https://youtu.be/Be5WzU5A63Y   “조건과 환경이 도무지 찬양할수 없는 상황속에서..”          마음에 원하는 것을 얻기는 했지만..레아는 이제 공식적으로 야곱이 자신을 아내로 받아들였으니 꿈같은 신혼생활을 했나요?  본문 31절을 보시죠. 레아는 행복했나요? 누구의 사랑을 받지 못했다는 말입니까? 남편 야곱입니다. 그런데 이 말은레아의 상태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말해줍니다. 이 ‘사랑받지 못했다는 말’의 히브리어 단어 ‘쓰누아’는 싸네( 미워하다)라는 말의 수동태로 미움을 받다는…

“은혜를 경험만 하는 사람, 증명해 내는 사람”/ 창세기 Genesis 29:16-30

https://youtu.be/EO2IdULHh5w   “은혜를 경험만 하는 사람, 증명해 내는 사람”        별 걸 다 기록하네…  성경은 야곱이 하나님을 만나 삶이 좀 변하고 성숙해 가는 과정을 알려줘야 하는데 오늘 본문은  그것과는 전혀 상관이 없어 보이는 야곱의 연예이야기 처럼 보입니다. 우물가에서  라헬과 썸타는 이야기,  삼촌 라반의 집에 두 딸이 있었는데 하나는 못생겼고 하나는 예뻐서 야곱은 예쁜 여자와 결혼하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위해 하시는 일”/ 창세기 Genesis 29:1-20

https://youtu.be/s4yWB1cCl04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위해 하시는 일”        도망길이 아니라 약속을 이루는 길이긴 하지만…  지난주에도 보았듯이 그 가는 길에 야곱은 강력한 꿈을 통해 자신이 가는 그 길은 도망자의 길이 아니라 하나님의 약속을 이루는 길이라는 것을 선명하게 보여주셨습니다.  그 약속을 이루시기 위해서 어디를 가든지 내가 너를 보호하고 함께 하겠다. 그러나 두려워 말고 그 길을 가라….

“말씀에 반응하며 삽시다”/ 창세기 Genesis 28:10-22

https://youtu.be/RwDe1WshaGU   창세기 Genesis 28:10-22 10    야곱이 브엘세바에서 떠나 하란으로 향하여 가더니 11    한 곳에 이르러는 해가 진지라 거기서 유숙하려고 그 곳의 한 돌을 가져다가 베개로 삼고 거기 누워 자더니 12    꿈에 본즉 사닥다리가 땅 위에 서 있는데 그 꼭대기가 하늘에 닿았고 또 본즉 하나님의 사자들이 그 위에서 오르락내리락 하고 13    또 본즉 여호와께서 그…

“멍에가 아니라 은혜로…”/ 창세기 Genesis 27:41-28:9

https://youtu.be/eOys9LG1qRo   “멍에가 아니라 은혜로…”        미워하는 마음의 무서움..  본문 41절을 보시죠.  아버지 이삭이 자기가 받아야 할 축복을 동생 야곱에게 했다는 이유로 에서가 야곱을 미워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미워하다라는 히브리어 단어는 ‘싸탐’ 입니다. ‘잠복하다. 원한이 깊어가다’라는 뜻입니다. 아버지와 어머니에 대한 분노 그리고 동생 야곱의 교활함에 대한 분노를 차곡차곡 쌓아갔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결심합니다. “내가 야곱을 죽여 버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