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말씀

“냐슈바 엘야훼”/ 룻기 Ruth 1:1-18

https://youtu.be/kritSfKte4s   “냐슈바 엘야훼”        미련없이 떠났던 땅으로 다시 돌아가겠다는 뻔뻔한 여인? – 하나님의 약속의 땅을 떠날때 나오미는 남편의 결정에 한마디도 반대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이곳에 살다보면 다 뜯긴다. 우리의 것은 우리가 지키고 인생 뭐 있어 더 좋은 곳으로 가서 즐기면서 살자 그것이 우리 아이들의 장래를 위해서도 좋은 결정이야.”라는 남편 엘리멜렉의 말에 전적으로 동의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남편이…

“하나님과 연결된 가정”/ 신명기 Deuteronomy 5:16

신명기 Deuteronomy 5:16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한대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가 생명이 길고 복을 누리리라 “Honor your father and your mother, as the Lord your God has commanded you, so that you may live long and that it may go well with you in the land the…

“하나님께 돌아감이 진정한 가족 사랑입니다”/ 룻기 Ruth 1:1-18

https://youtu.be/ouYwR2mYf_0   “하나님께 돌아감이 진정한 가족 사랑입니다”          지 맘대로 살던 시대의 사람들.. 오늘 본문 룻기서의 시대적 배경은 사사시대입니다. 사사라는 사람들이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때입니다. 그런데 이 사사시대를 설명해주는 딱 한마디가 있습니다. “ 그때에는 이스라엘에 왕이 없으므로 각기 소견에 옳은대로 행하더라” 다시 말하면 사람들이 ‘지 맘대로 살던 시대’였다는 말입니다.  모든 것의 기준이 자기의 판단이 기준이었던 시대였다는…

“ 증 인”/ 사도행전 Acts 1:1-11

https://youtu.be/JQt_fxLdUgQ   “ 증     인”        제자들의 인생을 바꾸어 놓은 예수님의 부활 사건과 메세지…2천여년전 예수님의 부활과 그 부활의 메세지를 들은 당시 모두의 사람들은 그야말로 놀라움과 충격의 사건이었습니다. 특히 예수님의 제자들은 인생이 완전히 180도 바뀐 사건이었습니다. 이들이 경험한 부활은 숨이 돌아오는 소생과는 다릅니다.죽은 사람의 호흡이 돌아와 살아나는 것은 종종 보는 일이고 신기한 일이지 그것을 보는 사람이 인생관이…

“부활신앙으로 살아가기”/ 고린도전서 1 Corinthian 15:35-49

https://youtu.be/CLRWGfW0qSU   “부활신앙을 살아가기”        성경에서의 부활은 소생과는 다르다…부활이 무엇입니까? 죽음의 상태에 빠졌다가 기적적으로 회생한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 일들은 오늘날에도 가끔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것을 가리키는 말은 따로 있습니다. ‘소생’이 그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하는 부활은 죽음의 상태에 들어갔다가 그 전과는 전혀 다른 상태로 변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여전희 혼란스러운 부활.. 물질세계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하나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