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말씀

“너그럽고 은혜가 넘치는 주인”/ 마태복음 Matthew 25:14-30

https://youtu.be/xBDN8FmLDW0   14 또 어떤 사람이 타국에 갈 때 그 종들을 불러 자기 소유를 맡김과 같으니 15 각각 그 재능대로 한 사람에게는 금 다섯 달란트를, 한 사람에게는 두 달란트를, 한 사람에게는 한 달란트를 주고 떠났더니 16 다섯 달란트 받은 자는 바로 가서 그것으로 장사하여 또 다섯 달란트를 남기고 17 두 달란트 받은 자도 그같이 하여…

“주를 떠난 자의 빈손을 은혜로 채우신 주님”/ 요한복음 John 21:1-17

https://youtu.be/7aEl6zEdUVI?t=2140   “주를 떠난 자의 빈손을 은혜로 채우신 주님”        베드로의 맹세와 낙망 ..베드로는  예수님께 충성맹세를 했던 제자입니다.  제자들만 모인 자리에서 “예수님, 이 사람들이 다 예수님을 버리고 떠나더라도 저는 죽을때까지 끝까지 예수님을 따를 것입니다” 호기롭게 장담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잡히신 재판정에서 예수님을 결코 모른다고 하나님의 이름을걸고 맹세하며 세번이나 부인했습니다.  그런데, 사건이 벌어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다시…

“외치는 이의 소리”/ 요한복음 John 1:19-28

https://youtu.be/CJskCPLR7fk   요한복음 John 1:19-28 19    유대인들이 예루살렘에서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을 요한에게 보내어 네가 누구냐 물을 때에 요한의 증언이 이러하니라 20    요한이 드러내어 말하고 숨기지 아니하니 드러내어 하는 말이 나는 그리스도가 아니라 한대 21    또 묻되 그러면 누구냐 네가 엘리야냐 이르되 나는 아니라 또 묻되 네가 그 선지자냐 대답하되 아니라 22    또 말하되 누구냐 우리를 보낸…

“여전히 하나님이 일하신다”/ 여호수아 Joshua 1:1-9

https://youtu.be/Zxzs3L5H90w?t=2953   패닉에 빠진 이스라엘… 오늘 본문은 두려움에 빠진 이스라엘 백성들과 여호수아의 상황속에서 하나님이 어떻게 세밀하게 일하고 계시는지 그리고 그것을 깨달아 가고 있는 여호수아의 모습을 만나게 됩니다. 우선 본문의 상황을 한번 보시죠. 여호수아서인데 모세가 죽었다는 말로 먼저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있어서 모세의 위치는 실로 엄청났습니다. 그 야 말로 아버지요 이스라엘의 인도자요 방패였습니다 그 모세가…

“악한 영에 휘둘리는 삶을 청산하라” / 마가복음 Mark 1:21-28

마가복음 Mark 1:21-28 “악한 영에 휘둘리는 삶을 청산하라” 큰 충격을 준 예수님의 가르침… 오늘 본문은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공적으로 회당에서 가르치심을 시작한 첫번째 사건으로 가버나움 회당에 가셔서 사람들을 가르치셨는데 사람들은 그 사건으로 깜짝 놀랐다는 단순한 기록입니다. 여기서 놀랐다는 말은 원래 때리다[헬, 플래쏘]는 말에서 유래하였습니다. 또 이 말이 수동태이기 때문에, 단순 놀람이 아니라 예수님의 가르침이 그들을…